미국 동부 위쪽 뉴 헴프셔에 2천에이커에 거쳐 당당하게 위치한 세인트 폴 보딩스쿨을 다니게 되면 다음과 같이 역사, 사회, 문화적으로 유명한 사람들과 동문이 된다 : 죤 케리 (메사츠세츠 주 상원의원, 민주당 대통령 후보), 제임스 키니어 (전 텍사코 오일회사장), J.P. Morgan Jr. (은행재력가), 로버트 뮬러 (FBI 디렉터), 윌리암 테일러 (보스턴 글로브 신문편집장), 니콜라스 스톨러 (영화작가), 버나드 마키하라 (미츠비시 회사장), 루이스 프레스톤 (월드뱅크 은행장) 등등.
세인트 폴 학교는 위에 언급한 당당한 동문들을 배출하는 최고의 보딩스쿨 중 하나이다. 이 학교의 가장 큰 특징은 102명의 교사진과 536명의 학생들이 모두 캠퍼스에 거주하는 사실이다. 2000에이커에 해당하는 광활환 대지에 112개의 건물들에 기숙사와 학교 건물들이 들어서 있고, 2개의 아이스링크를 비롯해 축구, 테니스, 조정 및 모든 운동시설이 다 갖추어져 있다. 세인트폴 학교 학생들은 주6일 수업을 하며, 주 4일은 아침에 체플시간이 있고, 최소 일주일에 두번은 운동경기를 하는 등 건전한 신체에 건강한 맘과 신앙생활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세인트 폴 학교의 모토는 “Freedom within the responsibility,즉 '책임감 있는 자유' 이다. 입학 지원시 학생 개개인이 생각하는 '책임감을 동반한 자유' 에 관한 에세이가 있으므로, 세인트 폴 학교를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은 지금부터 미리 한 번 이 주제에 관해 생각해 보고 써 보는 것도 좋겠다. 이 학교 졸업생들은 대부분 우리가 잘 아는 아이비리그를 비롯해 터프트, 조지타운, 미들베리 등 최상위 그룹 대학에 진학하며, 매해 외국학생들의 비율은 18%, 그 중 동양인 학생들은 16%에 해당한다.
매 해 10월이면 탑 텐 보딩스쿨 연합회 (TSAO)가 엘에이과 어바인을 방문한다. 직접 방문하지 않고 입학 사정관과 인터뷰를 한 후, 작년 세인트 폴 학교에 9학년으로 합격한송 주형군은 다음과 같이 진학 각오를 얘기하였다, “ 보통 다른 학교는 주 5일 수업에 보딩과 데이 학생이 많게는 5:5인데 비해서, 세인트 폴은 주 6일 수업에 전학생이 보딩이란 점이 가장 맘에 들었다. 처음에는 좀 힘들겠지만, 우리 고유 한국인의 악바리 근성을 살려, 주어진 환경에 최선을 다하겠다! “
No comments:
Post a Comment